스킵네비게이션

커뮤니티공지사항

공지사항

글자크기

2023-1학기 일반교육과정 강좌 공개 모집(마감)

조회 4,246

노경운 2022-11-01 11:27


부경대학교 평생교육원 2023학년도 1학기 개설강좌 공개 모집


1. 모집기간 : 2022. 11. 1.(월) 〜 2022. 11. 25.(금) 18:00

2. 모집분야

 가. 실생활과 관련된 지식 및 직업기술 강좌 등 전문분야
 나. 예술, 스포츠, 건강 강좌 등 여가활동 분야

 나. 인문·사회·문화 관련 강좌 등 문화생활 및 일반교양 분야

 다. 기타 이론 분야 등

 

  1. 3. 강사자격

 가.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

 나. 아동복지법 제29조 3, 아동·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동법시행령 제25조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

 다.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이 가능한 자로서 강좌 관련 경력이 3년 이상인 자
     (※강좌 관련 자격증 또는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의 경우 관련 경력이 2년 이상인 자)

 라. 만족도 조사 결과 불만족으로 2회 이상 평가받지 않은 자

 마. 평생교육원 강사 준수 사항을 위반하지 않은 자

 

4. 제출서류

 기존강좌

  1) 강의개설신청서 

   2) 강의계획서 

 나. 신규강좌

  1) 강의개설신청서 

   2) 강의계획서

   3)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

   4) 이력서

  5) 경력증명서

   6) 주민등록등본

   7) 최종학력증명서

   8) 관련 자격증 사본(해당자)

 다. 제출처
  - 기존강좌 : 홈페이지(온라인) 접수
  - 신규강좌 : 방문접수(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 45 향파관(A15동) 211호, 평일 9시~18시(점심시간:12시~13시))

  1. 5. 선정방법 : 서류전형 (필요시 면접 실시)


6. 
강좌운영

 가. 운영 기간 : 2023. 3. 6.(월) ~ 2023. 6. 23.(금)

 나. 강의 시수 : 총 30시간(15주)를 기준으로 하고 시간당 50분 수업 실시

  - 강좌에 따라 총 강의시수 조정 가능

 다. 운영 기간 중 휴강일자(공휴일 등)

  - 5/1(근로자의 날), 5/5(어린이날), 5/10(개교기념일), 5/27(부처님 오신날), 6/6(현충일)
  

 7. 수강료 및 강사료

 가. 수강료 책정 기준
  - 기존 강좌가 직전학기 대비 수강료를 인상 시 강의개설신청서에 수강료 인상사유를 서술하고 운영위원회 심의에서 최종 결정
  - 신규 강좌 수강료 단가는 강좌의 특성을 고려하여 운영위원회 심의에 따라 최종 결정

 나. 강사료 산정 기준 : 매월 수강인원 비례 총 학습비의 45% 지급

  - 월별 수강인원 변경(감면, 취소 포함)될 경우 강사료 재산정 및 지급

  - 매월 말일까지 제출된 강의결과보고서와 출석부에 의거 익월 17일에 지급

  - 단, 보조강사 추천 시 강사료(매월 수강인원 비례 총 학습비의 45%)에 포함하여 지급함.

  1. 8. 기타 및 유의사항

 가. 제출된 강의계획서 내용은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되므로 상세히 기재

 나. 준비물 및 재료비가 있는 경우 반드시 기재

 다. 강좌 개설이 불가한 경우

  1) 기존강좌(직전학기 개설 강좌 중 계속 개설 희망하는 강좌)

   - 최근 3학기 동안 2번 이상 폐강된 강좌

   - 최근 3학기 동안 2번 이상 기준 인원 미만으로 운영된 강좌

  2) 신규강좌

   - 정치적·개인적 편견의 선전을 위한 교육과정, 의료법 제27조(무면허 의료행위 등 금지)에 따라 무면허 의료행위를 조장할 수 있는 강좌

   - 유·초·중·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강좌

   - 신규 강좌는 최대 두 강좌까지 지원 가능하며, 운영위원회 심의에서 최종 개설여부를 결정

 라. 폐강기준 : 등록인원이 10명 미만인 경우 폐강

 마. 강좌개설 여부는 운영위원회 심의 후 별도 안내함

 바.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되지 않음
 사. 강의계획서에 명시된 강의날짜는 변경 불가하므로 반드시 확인 후 입력요망

 
★★작성 및 접수방법★★

1. 기존강좌
 가. 접수방법 : 홈페이지 접수(로그인-마이페이지-강좌개설신청-작성-제출완료)
 나. 제출서류 및 작성방법
  - 강의개설신청서, 강의계획서 각 1부

   · 예1) 2강좌 제출 원할 시 -> 과정별 각각 따로 작성 후 제출(강의개설신청서, 강의계획서 각각 따로 작성)

   · 예2) 1강좌, 2개 요일이상 제출 원할 시 -> 과정별 각각 따로 작성 후 제출(강의개설신청서, 강의계획서 각각 따로 작성)

   · 예3) 1강좌, 단계별 학습일 시 -> 과정 제목에 단계별 명시(ex. 하모니카(초급/중급), 강의계획서(엑셀시트) 추가작성 필요)  




2. 신규강좌
 가. 접수방법 : 
방문접수(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 45 향파관(A15) 211호, 평일 9시~18시) 
 나. 제출서류 및 작성방법
  1) 강의개설신청서, 강의계획서 각 1부 (첨부1, 「붙임1,2」 서식 이용)
   - 예) 2강좌 제출 원할 시 -> 과정별 각각 따로 작성 후 제출(강의개설신청서, 강의계획서 각각 따로 작성)
  2)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서 1부 (첨부1, 「붙임3」 서식 이용)
  3) 이력서 1부 (첨부1, 「붙임4」 서식 이용)
   - 경력사항 및 자격증은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사본 제출 가능한 사항만 기재(중요)
   - 작성방법은 "(첨부2) 이력서 작성방법"을 참고하여 작성
  4) 경력증명서 각 1부
  5) 주민등록등본 1부
  6) 최종학력증명서 1부
  7) 관련 자격증 사본(해당자)
   - 자격증란에 기재한 모든 자격증 제출(미제출 시 해당자격증 미취득으로 간주하며, 추후 강사자격 미달 사유로 강좌개설이 불가할 수 있음)
   - 수료증(교육이수증)은 해당되지 않음


※ 문의처 : 일반교육과정 담당자 노경운(☎051-629-6785)